인터넷 진료예약을 하시고나면 전문상담원이 전화를 걸어 확인 후 최종예약이 등록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진료과 선택

진료안내
예약이 접수되면 전문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해 드립니다.
(단, 당일 예약 불가)
전화상담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3:00
이루어집니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진)
점심시간 13:00 ~ 14:00

담당의사 선택

  • 날짜/시간선택
  • 예약가능일 / 토요일은 오전만 예약가능
    예약시간은 전문상담사와 통화 후 변경가능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함
진료받으실 분 성함으로 예약해주세요
진료과목
담당의사
예약일시
환자이름
전화번호 - -
출생년도
성별 남성 여성
진료구분 초진 재진
주소 우편번호

진료받으실 분 성함으로 예약해주세요

우편번호 검색

검색

닫기

전문의 건강백서

관절부상 많은 운동선수, 무중력재활운동으로 회복 앞당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로병원 작성일16-01-19 10:48 조회1,048회 댓글0건

본문

  


몇 달 전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의 최지만 선수가 재활치료를 받기 위해 본원을 방문했다. 인천 동산고 출신인 최지만은 2010년 미국에 진출해 제2의 추신수로 불리며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는 야구선수다.

야구선수는 다른 종목 선수에 비해 급하게 동작을 바꾸며 하체에 강력한 힘을 요구할 때가 많아 무릎 부상이나 햄스트링(허벅지 뒷근육) 부상이 많다. 또 시속 140km를 넘나드는 강한 공을 던져야 하는 투수들은 팔꿈치와 어깨 및 허리 통증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최지만 선수는 무릎과 허리 재활 치료를 받기 위해 본원을 찾았다. 최지만 선수처럼 관절을 많이 쓰는 운동선수에게는 재활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재활치료를 얼마나 제대로 하느냐가 정상적인 선수생활을 하는데 영향을 끼치고, 경기의 승패를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릎과 허리 통증이 있었던 최지만 선수는 무중력 보행재활 치료를 받았다. ‘G-Trainer’라는 보행기구를 활용한 무중력재활운동은 관절에 부담을 현저히 줄여주고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느낌을 줘 관절이 중력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그래서 무릎에 통증이나 압력이 가해지지 않고도 근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재활치료 방법은 간단하다. G-Trainer의 특수 고안된 수트를 입고 러닝머신과 비슷한 모양을 한 장비 안으로 하체만 넣으면 치료가 시작된다. 보행벨트 위에서 사용자의 체중 측정이 되고 나면 G-Trainer는 체중을 1% 단위로 80%까지 증감해 사용자를 들어올리게 된다. 공기부력으로 체중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적은 힘부터 운동을 시작해 운동기능을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다. 

특히 인공관절 수술이나 관절내시경 수술을 한 환자나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 수술을 한 환자들이 이 방법으로 재활치료를 받아 회복시기를 앞당겼다. 또한 다리나 허리를 많이 사용하는 축구선수나 육상선수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전방십자인대 파열 재활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최 선수의 무릎과 허리 재활을 도왔던 의사로서 그리고 야구 팬으로서 그가 건강한 모습으로 그라운드에 멋진 경기를 펼치는 모습을 오래도록 지켜볼 수 있길 희망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